마이크로소프트의 창업자 빌 게이츠는 지난해 3월 자신의 블로그인 게이츠 노츠(Gates Notes)에 한 글을 게재했다. 글의 제목은 “인공지능의 시대가 시작됐다.(The age of AI has begun)”다. 빌 게이츠는 이 글을 통해 “인공지능(AI)의 발전은 마이크로프로세서와 개인용 컴퓨터(PC), 인터넷, 휴대전화의 탄생만큼이나 근본적이다”라고 평가했다. 기존의 혁신 기술이 산업은
삼성바이오에피스는 유럽연합 집행위원회(EC)로부터 자가면역질환 치료제인 스텔라라의 바이오시밀러인 '피즈치바'가 허가받았다고 23일 밝혔다.스텔라라는 얀센이 개발한 판상 건선, 건선성 관절염, 크론병, 궤양성 대장염 치료제다. 염증성 사이토카인인 인터루킨(IL)-12,23의 활성을 억제한다. 전 세계 매출은 108억5800만 달러(약 14조원) 규모다.삼성바이오에피스는 피즈치바로
혈당 측정 기기는 당뇨병 환자에게 꼭 필요한 의료기기다. 혈당을 제대로 확인해야 질환을 관리하며 일상생활을 수행할 수 있어서다. 인슐린 분비가 원활하지 않은 1형 당뇨병 환자에게는 혈당 측정 기기 외 여러 의료기기가 더 필요하다. 혈당의 흐름에 맞춰 인슐린을 체내에 투입하는 인슐린 펌프나 혈당 측정 기기로 수집한 혈당 정보를 수시로 받아보는 소프트웨어 등이다.
에스엘에스바이오는 미국에서 소 임신 진단키트에 대한 특허를 취득했다고 15일 밝혔다. 회사는 지난해 10월 호주와 중국 등 주요 낙농 국가에서 이 제품의 특허를 등록한 바 있다. 국내에서는 판매 허가를 받았다.제품은 소가 인공수정을 하고 4주 뒤 0.1cc의 혈액으로 임신 여부를 판별할 수 있는 제품이다. 회사에 따르면 육우를 대상으로 한 소 임신 진단키트 시장은 세계적으로
셀트리온은 영국 런던에서 열린 세계골다공증학회(WCO-IOF-ESCEO)에서 골다공증 치료제 프롤리아(성분명 데노수맙)의 바이오시밀러 후보물질인 'CT-P41'의 임상 3상 후속 연구 결과를 발표했다고 15일 밝혔다.이번 연구는 50세 이상 80세 이하 폐경 후 골다공증이 있는 여성 환자 479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환자를 나눠 오리지널 의약품과 CT-P41을 78주 동안 투여하고, 52주째의 요추 골밀
보람그룹의 바이오 계열사 보람바이오가 ‘진짜(리얼) 수박농축액’을 함유한 탄산음료 '수박소다'를 국내 시장에 재출시한다고 4일 밝혔다.이번 재출시는 편의점 ‘이마트24’의 전국 약 6600개 전 점 입점을 시작으로 온·오프라인 판매 채널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예정이어서 주목을 받고 있다.수박소다는 지난 2016년 처음 탄생해 3년 만에 2300만 캔의 판매고를
미국과 중국의 패권 전쟁이 바이오산업으로 확대되는 가운데, 두 국가의 갈등으로 국내 기업이 반사이익을 얻을 것이란 기대가 커지고 있다. 최근 미국 상원 국토안보위원회는 중국의 특정 기업을 겨냥해 생물보안법(Biosecure Act)을 통과시켰는데, 이 법안에 명시된 기업이 국내 기업의 경쟁사이기 때문이다.세계 최대 규모의 의약품 시장인 미국에는 상당수의 중국 기업이 진출
‘LG’ 상표를 단 완성차는 존재하지 않는다. 그러나 LG그룹에서 제공하는 부품이 없다면 세상의 빛을 보지 못하는 자동차는 숱하다. 구광모 LG그룹 회장이 ‘자동차 산업계 거물’로 불리는 이유다.1949년 창간된 모터트렌드는 미국 유력 자동차 전문지로 꼽힌다. 이 매체는 매년 ‘올해 자동차 업계 인물 50인’을 선정해 발표하고 있다. 이는 자동차 업계를 움
롯데그룹은 신동빈 회장이 25일 롯데이노베이트(옛 롯데정보통신) 자회사 이브이시스(EVSIS)의 스마트팩토리 청주 신공장 현장을 방문했다고 26일 밝혔다. 1월 준공한 청주 신공장은 롯데가 신사업으로 추진하는 전기차 충전기 사업의 핵심 시설이다.이날 신 회장은 공장의 생산 역량을 보고 받고 전체 시설을 둘러봤다. 이어 전기차 충전기의 범용성 여부와 극한 환경에서의 성능
보람그룹은 생체보석 제조기업 비아생명공학이 세계적인 규모의 반려동물산업 전시회인 '2024 심천국제반려동물용품전시회(Pet Fair)'에 참여해 큰 주목을 받았다고 21일 밝혔다.이번 전시회는 지난 3월 14일부터 17일까지 4일간 중국 광동성 심천컨벤션센터(Shenzhen Convention and Exhibition Center)에서 열렸으며, 2만4000여 평의 전시면적에 전 세계 9000여 반려동물용품 브랜드가 참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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